관내 어린이집 154개소 ‘열린어린이집’으로 선정…안심 보육환경 확보

▲ 부천시, 부모참여 중심 안심보육 위한 열린어린이집 선정
[부천=광교신문] 부천시는 지난 10월 26일 열린어린이집 선정위원회를 개최해 관내 어린이집 154개소를 ‘열린어린이집’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열린어린이집’은 아동학대 근절대책의 하나로 시설을 적극 개방하고 부모의 어린이집 일상적 참여를 확대해 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자체장이 해마다 선정하는 어린이집이다.

시는 접수된 어린이집 163개소를 대상으로 개방성 참여성 다양성 지자체 기준 항목에 따라 서류심사 및 현장점검을 거쳐 신규 및 재지정으로 154개소를 최종 선정했다.

시는 기존에 선정됐던 89개소를 포함해 총 243곳의 열린어린이집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는 관내 전체 어린이집 464개소의 52%에 해당하며 2023년 경기도 목표 40% 및 시군구별 최소 30% 이상 선정 기준을 능가하는 수준이다.

열린어린이집에 선정된 어린이집은 공공형 어린이집 신규 선정, 국공립 재위탁 심사 시 가점 및 배점, 교재교구비 우선지원 등의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박희순 보육정책과장은 “부천시는 아동의 보호자가 어린이집 보육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자녀들을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고 더욱 내실있는 운영 및 관리를 통해 보육의 질을 높이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