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단말기, GPS 등 IT제품 4백만불 규모 무역 상담

성남시 중소기업들이 IT 기술의 우수성을 브라질에서도 인정받았다.

성남시와 성남산업진흥재단은 지난 4월 13일과 14일 양일간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개최된 ‘코리아 ICT 로드쇼 브라질’에 중남미 통상촉진단 5개사를 파견한 결과 4백만 불(44억원) 규모의 무역 상담과 향후 1백7십만 불(20억원)규모의 수출 계약 성과를 냈다고 12일 밝혔다.

성남시 파견 기업들은 이번 로드쇼에서 전자책단말기, 네트워크스토리지, 미니PMP, GPS 위치추적기기, 에스컬레이터용 디지털광고기기 등 첨단 기술을 선보여 브라질 및 남미 시장의 판로를 확대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참가 기업 가운데 전자책단말기 제조회사인 ‘넥스트파피루스’는 현지 의료기기 솔루션 바이어로부터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의료기기용 특수 단말기 개발을 의뢰 받는 등 향후 대규모 수출 길을 열게 됐다.

‘나노솔루션’은 칠레의 바이어와 외장 하드디스크 케이스 납품을 추진 중이며,  미니 PMP 제조회사인 ‘인스모바일’과 GPS 위치추적 솔루션을 제공하는 ‘조아텔레콤’ 역시 현지 업체로부터 독점 유통 계약을 요청 받았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로드쇼가 열린 브라질은 인구 2억 명에 이르는 거대한 시장으로 작년 7.5%의 경제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급속한 경제성장에 이어 월드컵과 올림픽이라는 국제 스포츠 행사 준비에 따른 사회 인프라 확충으로 IT 시장의 급성장이 예상되는 나라”라며 “우수한 IT 기술을 보유한 성남 기업들의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제품별로 브라질 및 남미의 유망 바이어를 사전에 발굴하고 바이어 수요에 맞는 기업과의 1:1 상담을 제품전시와 동시에 진행해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말했다. 

성남시와 재단은 이번에 파견한 기업들에 대한 지속적인 사후지원을 통해 실질적인 수출 성공률을 높이는 한편 앞으로도 관내 기업의 해외 유망시장 판로개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