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자원봉사센터, 2011 사업 설명회

△ 2011년 성남시자원봉사센터는 시민들의 효과적인 자원봉사활동 참여를 지원하여 개인과 지역사회가 1인1 자원봉사로 행복한 성남을 만들고자 하는 목표를 천명했다.

성남시자원봉사센터 강당에서 지난 18일 2011년 성남시자원봉사센터 연간사업설명회를 개최해 이재명 성남시장님을 비롯해 관내 자원봉사관련 기관장 및 자원봉사단체장 18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설명회는 성남시자원봉사센터가 2011년에 실시할 주요 사업과 사업방향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과 각 단체별 사업을 서로 공유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2011년 성남시자원봉사센터는 시민들의 효과적인 자원봉사활동 참여를 지원하여 개인과 지역사회가 1인1 자원봉사로 행복한 성남을 만들고자 하는 목표를 천명했다.

그중 4대 중점과제로 1인 1자원봉사 참여로 자발적인 자원봉사 문화 확산, 창의적인 자원봉사 프로그램 개발육성, 자원봉사의미와 가치를 함양한 자원봉사리더 육성 및 역량강화를 내세웠다.

이밖에 자원봉사HUB기관으로 유연한 네트워크를 구축해 다양한 활동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앞장설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일반시민 및 청소년 등 다양한 계층을 위한 자원봉사교육확대 및 체계화, 시민사회의 실태 및 다양한 욕구 파악을 위한 조사사업 실시키로 했다.

더불어 청소년 자원봉사 내실화를 위한 창의적 프로그램 개발 육성, 기업, 풀뿌리 지역단체와의 연계 프로그램 활성화, 차세대 자원봉사리더 역량강화사업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밖에 전문자원봉사 교육프로그램을 통한 체계화와 내실화, 자원봉사단체간의 교육협력사업운영, 자원봉사자 또는 단체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활동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후 각 기관별 2011년 주요사업에 대해 자원봉사단체장과 사회복지기관 실무자 간의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를 통해 효율적인 활동을 모색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됐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