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예술문화인의 잔치, 성남시예술인시상 ‘성료’

한국예총 성남지회(회장 이영식)은 성남시 예술인 시상식을 지난 17일 오후, 성남시민회관에서 개최, 지역 예술문화 발전에 현저한 공이 있는 예술인을 대상으로 예술대상과 표창 등을 수여했다.

이날 성남시 예술인 시상식에는 국내유명 연예인이 다수 출연해 시상식을 축하하는 식전식후 공연과 중간공연으로 계속 이어져 많은 객석의 시민들에게 흥과 활력을 돋구웠다.

▲ 문화체육복지국 문기래 국장이 성남시장을 대신해서 공로표창 시상을 했다.     © 성남기자포럼

▲ 성남예총 이영식 회장은 인사말에서 “수상을 하는 예술인들에게 축하의 마음으로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 성남기자포럼

▲ 장대훈 의장은 축사에서 “시민들이 문화예술 속에서 더욱 아름답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성남기자포럼

성남예총 이영식 회장은 시상식의 인사말에서 “성남시의 예술문화진흥 발전을 위한 ‘2010 성남시 예술인 시상식’을 성대히 개최하게 되어 무한한 영광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 자리는 “감동있는 문화예술 구현을 위해 이바지한 유공 예술인에게 격려하는 자리”라고 밝히고 “수상을 하는 예술인들에게 축하의 마음으로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 이종덕 전 성남문화재단 사장이 성남예총회장의 공로패를 받았다.     © 성남기자포럼

▲ 성남시 문인협회 이예지 회장이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 성남기자포럼

▲ 이어서 고흥길, 신상진, 신영수 등 지역 국회의원의 표창에서 성남영화협회 정지희(사진) 회장이 고흥길 국회의원 표창을 ▲한국예총회장의 공로표창 ▲한국예총 경기도연합회장 공로표창이 있었다.

이재명 성남시장을 대신해서 성남시 문화체육복지국 문기래 국장이 참석해 한해를 마감하면서 성남예술인의 노고를 치하하고 유공자에 대한 격려의 말을 아끼지 않았다.

이 자리에서 장대훈 의장도 참석 축사를 통해 문화예술 창달을 위해 애써 온 문화예술인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앞으로도 “더욱 아름답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유명가수 정수라 씨의 공연.     © 성남기자포럼

또한, 장 의장은 “성남시의회에서도 예술인들이 마음 놓고 활동할 수 있도록 문화예술 정책을 적극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시상식에서는 성남예술 대상에 성남시음악협회 김순미 전 회장과 성남시국악협회 부명희 회장이 공동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밖에 박순심 외 11명에게 성남시장 공로표창패가 성남시 문인협회 이예지 회장이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으며 시민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 이날 행사에는 많은 시민과 지역 예술인 그리고 성남시의 주요내빈들이 함께 참여하여 수상자들을 격려를 하고 성남예총의 발전을 축하했다.     © 성남기자포럼

지난달 퇴임한 이종덕 전 성남문화재단 사장이 성남예총회장의 공로패를 받았으며 남궁 원  경기예총회장은 자랑스런 예술인상을 수여했다.

이어서 고흥길, 신상진, 신영수 등 지역 국회의원의 표창에서 성남영화협회 정지희 회장이 고흥길 국회의원 표창을 ▲한국예총회장의 공로표창 ▲한국예총 경기도연합회장 공로표창이 있었다.

이밖에 ▲성남예총회장 공로표창 ▲성남예총회장 특별 공로표창 ▲언론인 공로표창 ▲한국연예예술인협회 표창이 줄줄이 진행됐다.

축하공연에서 정수라, 이자연, 이애숙, 김상배, 김성환, 인순이, 남보원, 남성남 등 인기 연예인이 줄줄이 출연하여 감동과 함께 단합되는 분위기 조성에 나섰다.

지역 단체로는 이순림 무용단과 코리아주니어빅밴드, UVT어린이합창단, 119소년소녀합창단이 공연을 펼쳐 지역예술인들의 문화발전을 축하하는 자리가 되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많은 시민과 지역 예술인을 포함해 이재명 시장을 대신해서 문기래 문화체육복지국장, 성남시의회 장대훈 의장, 신영수 국회의원, 성남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한성심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밖에 지관근 성남시의회 부의장을 비롯 시의원 그리고 유관단체장 등 성남시의 주요내빈들이 함께 참여하여 수상자들을 격려를 하고 성남예총의 발전을 축하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