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곤, 경기교육 '혁신'에 매진할 터"
"김상곤, 경기교육 '혁신'에 매진할 터"
  • 지용진 기자
  • 승인 2010.06.04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교육의 깃발을 더욱 힘차게 올리겠다

김상곤 경기도 교육감 당선자는 4일 당선 소감을 통해 "경기도 혁신교육이 대한민국 교육의 모범이 되고, 그리하여 미래 대한민국의 큰 희망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해 교육감이 된 후 지금까지 한시도 편한 날이 없었다. 그렇지만, 굴하지 않았고 온갖 방해에도 불구하고 혁신학교, 무상급식을 실현하고 정착시켜 냈다"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 이제 저는 창의적 학력신장, 무상교육, 혁신학교, 사교육비 대폭 절감, 학생인권과 국제평화, 민주적 참여협육 등 혁신교육의 깃발을 더욱 힘차게 올리겠다"는 포부다.

김 당선자는 또  "이번 선거에서 저를 당선시켜 주신 것은 혁신교육으로 대한민국의 미래에 희망을 가져오라는 엄중한 선택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더불어 "특권교육, 무한경쟁과 줄세우기 교육, 허리 휘어지는 사교육비 부담 등 교육현장에 짙게 드리워진 암울한 현실을 거두겠다"고 밝혔다.

앞서 그는 " 4년간 경기교육을 맡겨주신데 무한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엄중한 명령으로 받들어 앞으로 4년 경기교육의 회생과 혁신을 위해 온몸으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끝으로 "이번 선거는 여러분과 경기교육의 위대한 승리이기도 하다. 여러분의 선택은 절망적인 대한민국의 교육이 더 이상은 지속되어서는 안된다는 중차대한 결단"이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