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청소년 대상으로 진로와 진학을 위한 비전 찾기 프로젝트 실시

수원시는 관내 청소년에게 미래에 대한 비전을 심어주는 프로젝트 ‘나의 비전스케치’를 국제청소년교육원(수원시 이목동)에서 실시한다. 

전국의 많은 청소년들이 뚜렷한 목적과 목표 없이 공부하고 있는 현실을 고려해, 수원시는 관내 청소년의 인생의 목적과 진로 및 진학에 대한 비전을 세워주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프로젝트를 통해 관내 청소년들이 명확한 목표와 방향을 설정하고, 구체적인 행동의 변화를 통해 긍정적인 태도와 자신감을 향상하길 바란다”며 이번 ‘비전스케치’ 개최의 취지를 설명했다.
 
프로젝트는 ▲나의 인생의 목표를 위한 비전 특강, ▲내안의 진정한 나를 찾을 수 있는 시간, ▲재미난 비전지수 측정 강의, ▲내 삶의 메인 프로젝트, ▲내가 꿈꾸는 세상, ▲사명선언문 작성으로 인한 눈에 보이는 비전 수립, ▲비전선포식으로 성공적인 셀프리더로서의 마무리 등의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관내 초등학생 4~6학년,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7월 27일부터 8월 17일 까지 2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총 10회차 중 한 회만 참가하면 된다. 1회차는 오는 27일과 28일 2일간 시행되며, 신청은 회차별로 25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비는 교재비, 자기점검표, 인증서 등 개인당 7만원이며, 한국청소년진흥재단 홈페이지(www.okyd.org)의 교육프로그램 항목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kybcgg@hanmail.net)로 접수하면 된다.
 
프로젝트의 각 회차별 일정 및 자세한 사항은 한국청소년진흥재단에
문의하면 된다(www.okyd.org, http://cafe.naver.com/365vision, 031-224-9064~5)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