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급학교 진학 및 복학설명회를 실시

법무부 성남보호관찰소(소장 한상익)는  9일 성남보호관찰소 강당에서 경기도성남교육청 중등교육과 구은영 전문상담교사와 안양상업고등학교 박준호 학생부장교사를 초청 해 학업중단 보호관찰청소년들에게 '학교 길 찾기 이제는 학교에 가고 싶어요' 라는 주제로 상급학교 진학 및 복학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번 설명회에는 학업중단 이후 방향성을 상실하고 사회에 적응하지 못해 가출, 재비행 등 부작용이 발생하는 보호관찰청소년들에게 특수전문계고등학교입학 등 상급학교진학 및 복학의 필요성, 절차 등을 설명하기 위해 마련했다.

학업중단 청소년보호관찰 대상자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남교육청 중등교육과 구은영 전문상담교사와 안양상업고등학교 박준호 학생부장교사를 초청하여 학업중단 청소년과 보호자에게 '학교 길찾기' 설명회 및 질의응답을 갖어 대상자들로부터 큰 호흥을 얻었다.

프로그램에 참석한 김모군(17세, 고등학교중퇴)은 그동안 방황하면서도 학교에 복학하여 공부하고 싶은 마음은 있었는데 어떻게 하여야 할지 몰랐지만 “이제는 인생의 길이 보이는 것 같다”고 밝혔다.

성남보호관찰소 한상익 소장은 "향후 보호관찰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건전한 사회복귀를 돕고 재범을 방지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