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 가정 아동의 자립을 위한 후원금 지원

▲ 부천 글로벌퓨처스클럽, 디딤씨앗통장 후원금 전달
[부천=광교신문] 부천 글로벌퓨처스클럽은 지난 17일 관내 저소득 가정 아동을 위해 디딤씨앗통장 후원금 150만원을 부천희망재단을 통해 기탁했다.

디딤씨앗통장은 저소득층 아동들이 매월 일정액을 저축하면 정부와 지자체에서 5만원 한도 내로 같은 금액을 지원해 만 18세 이후 대학 학자금, 주거비용, 기술훈련비용 등 자립 자금을 마련해주는 저소득 가정 아동의 자산형성통장이다.

부천 글로벌퓨처스클럽의 후원금은 디딤씨앗통장을 개설했지만, 경제적 어려움으로 저축이 어려운 기초생활수급 가구 및 가정위탁 아동의 디딤씨앗통장에 적립될 예정이다.

신승호 부천 글로벌퓨처스클럽 차기 회장은 “저소득 아동의 자립을 도울 수 있는 디딤씨앗통장이라는 좋은 제도를 알게 되어 작년에 이어 큰 금액은 아니지만, 회원들의 뜻을 담아 후원하게 됐다” 며 “관내 아동들이 밝게 성장하고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김정길 복지위생국장은 “지역 내 기업에서 저소득층 아동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보내주어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저소득층 아동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으로 빈곤의 대물림을 방지하고 건전한 사회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