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달 25일 10시부터 3시까지 안산시청 분수광장에서 샤인머스켓 2kg에 4만원 … 500박스 특별판매

▲ 안산시청

[안산=광교신문] 안산시는 추석명절을 맞아 이번 달 2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시청 본관 앞 분수광장에서 대부도 샤인머스켓 산지직거래 특별판매 행사를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지난 18일 온라인으로 300박스 한정 판매한 “샤인머스켓”이 다음날 바로 완판되고 온라인으로 구매하지 못한 소비자들의 문의가 많아 이번에 추석명절을 맞이해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예방수칙에 따라 워킹스루 방식으로 산지와 직거래한다.

이번 행사는 샤인머스켓 2Kg, 1박스에 4만원으로 시중 가격보다 훨씬 저렴하게 선착순 500박스 한정 판매하며 행사장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홍보용 대부도 샤인머스켓 컵포도를 1천개 증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대부도 “샤인머스켓”은 서해안의 청정바다 바람을 사계절 맞고 풍부한 일조를 받고 자라 다른 지역보다 당도와 향이 월등히 높고 깊으며 아삭하고 탱글탱글한 식감이 매우 탁월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산지직거래 행사를 통해 안산시 농업인들이 한 해 동안 정성껏 재배한 포도를 소비자들은 좋은 가격에 구매하고 농업인들은 중간 유통단계 없이 판매해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에게 추석명절 맞이 작은 선물과 같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