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민의 세계시민의식을 한 줄 시로 보여주세요
부천시민의 세계시민의식을 한 줄 시로 보여주세요
  • 김음강 기자
  • 승인 2020.07.10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9일부터 26일까지 세계시민의식을 주제로 한 줄 시 온라인 공모
▲ 부천시민의 세계시민의식을 한 줄 시로 보여주세요!

[부천=광교신문] 부천시평생학습센터는 부천시민의 세계시민의식 향상을 위해 제1차 온라인 ‘한 줄 시’ 캠페인을 진행한다.

세계시민의식이란 이웃의 발견, 더불어 사는 삶, 다름의 이해 등 지구촌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필요한 인권 의식과 실천을 뜻한다.

부천시평생학습센터는 코로나19 이후 부각된 세계시민의식의 개념과 중요성을 시민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알려 그 가치를 함양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본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부천시민이라면 누구나 세계시민의식의 개념과 필요성을 주제로 한 ‘한 줄 시’를 적어 7월 9일부터 26일까지 온라인으로 응모할 수 있다.

비대면 문화의 확산에 따라 시민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응모작 현황 시민 투표 결과 전문가 심사 결과 선정작 등 모든 과정을 페이스북, 블로그 등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공유할 방침이다.

8월 중 온라인 시민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11개의 수상작을 선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최대 2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시상식은 11월로 제2차 공모가 마무리된 이후 진행한다.

수상작은 부천시민을 대상으로 한 세계시민의식 향상을 위한 홍보에 활용될 계획이라고 전했다.

부천시평생학습센터 김수정 소장은 “본 캠페인이 세계시민의식을 쉽고 재밌게 이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부천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