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해외 공공기관 유치 협약 계기 도시 브랜드 가치 입증

▲ 이동환 고양시장, “바이오 특화단지와 경자구역 지정에 총력” 당부
[고양=광교신문]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28일간부회의에서 룩셈부르크 국립보건원 분원 설치 협약은 경제자유구역 내 해외 공공기관을 유치한 첫 사례인 만큼 의미와 기대가 크다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룩셈부르크 국립보건원은 유럽에서도 정밀 의료 분야 연구를 선도하는 기관으로 유명한 곳”이라며 “고양시가 우수한 지리적 위치와 풍부한 인프라를 갖춘 매력적인 도시라는 것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고 말했다.

이어서 “이번 협약 체결로 우리 시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국가첨단전략 바이오특화단지와 경제자유구역 지정이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며 “유종의 미를 거두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이 시장은 제282회 임시회와 관련해 “고양페이 예산 61억원 등 제1차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임시회 준비에 철저를 기하고 시민을 위한 시정을 펼치기 위해 필수 예산 확보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지난주 대설주의보에 따른 비상근무, 제설작업에 투입된 공직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예상치 못한 이상 기후 현상에 대응할 수 있도록 재난 매뉴얼 점검을 당부했다.

또한 제105주년 3.1절을 맞이해 “순국선열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애국정신을 계승하는 뜻깊은 날인만큼 독립 유공자, 유가족에 대한 예우를 갖춰야 한다”며 “삼일절 기념식 준비와 함께 공공기관 내 태극기 게양과 관리에도 더욱 신경써 주기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