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표자와 함께하는 토크쇼, 참가자 호응 커

▲ 고양여성새로일하기센터 ‘인사이트 토크쇼’ 개최
[고양=광교신문] 고양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유관기관, 기업 대표, 재직 여성, 구직 여성 등 각 분야의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지난 6일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10년 빅데이터, 빌드업 새일’을 주제로 ‘인사이트 토크쇼’를 개최했다.

고양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2014년부터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해 온라인으로 구직자의 개별 상황과 성격 유형을 진단하고 맞춤형 구직 지원을 해왔다.

‘인사이트 토크쇼’는 센터가 10년에 걸쳐 축적한 구직자 준비도 재직자 직무적응 재직자 직무소진 재직자 퇴직의도 성격 유형 및 대인 교류 분석 등의 데이터와 2023년에 진행한 기업체 수요 조사를 바탕으로 향후 경력단절예방사업의 방향성을 논의하고 현장 종사자와 사업 참여자의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였다.

토크쇼는 연구 주제발표 인사이트 토크쇼 교류 순서로 진행됐다.

주제발표 시간에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이원영 부장이 ‘데이터 관점에서 바라본 온라인 진단 서비스의 현재와 미래’를, 한국여성정책연구원 김난주 박사는 ‘여성경제활동법과 기업을 위한 고양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역할’을, 한국심리상담지도협회 유흥위 박사는 ‘여성경제활동과 경력유지 지원에 대한 현재와 미래’에 대해 발표했다.

인사이트 토크쇼 시간에는 고양새일 유혜림 센터장과 주제 발표자들이 대담을 나눴으며 이어진 교류 시간에는 100명의 참가자가 소통하며 관계망을 형성했다.

현장에 참여한 참가자는 “여성 경력단절예방사업의 과거와 현재를 진단하고 센터의 미래상을 그려보는 좋은 시간이었다 여성이 커리어와 생활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행사가 내년에 더 큰 규모로 열리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