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onda, 드라마 '모범택시' 지원 효과에 콜 수 2배 이상 증가
티머니onda, 드라마 '모범택시' 지원 효과에 콜 수 2배 이상 증가
  • 우정호 기자
  • 승인 2021.05.0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라마 제작지원, 다양한 이벤트 등 다채로운 마케팅 PR로 업계와 상생하는 티머니onda
‘티머니onda 프로탑승러 감사제’, ‘NH농협카드 반값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 
ⓒ위클리서울 /티머니
ⓒ위클리서울 /티머니

[위클리서울=우정호 기자] 서울 택시업계가 주도하는 택시호출서비스, 티머니onda가 인기리에 방영 중인 SBS 금토 드라마, <모범택시> 제작지원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주)티머니(대표이사 김태극)가 서울 택시 양대 산맥인 서울특별시택시운송사업조합(이사장 문충석), 서울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이사장 차순선)과 손잡고 선보인 택시호출 서비스, ‘티머니onda’가 지난 4월 9일 첫 방송을 시작한 <모범택시> 제작지원에 참여하면서 마케팅 효과를 실감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모범택시> 드라마에 주인공들이 이용하는 택시 호출 서비스로 자연스럽게 노출되면서 고객들에게 공감을 사고 있다는 분석이다. 

SBS 드라마 <모범택시> 부조리한 현실에 사이다 복수극을 펼치며 전국 시청률 16%를 기록하는 등 인기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특히, 지난 8화에서는 열혈검사 강하나(이솜 분)가 티머니onda를 직접 부르는 장면이 연출되면서 티머니onda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이 급증했다.

이처럼, 드라마 <모범택시>에 티머니onda가 자연스럽게 녹아들면서 시청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자 티머니도 본격적인 마케팅에 열을 올리는 모양새다. 

먼저, 티머니 자사 SNS채널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를 통해 ▲드라마 <모범택시> 간접광고 관련 자체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티머니onda 프로탑승러 감사제’를 통해 주 2회 이상 티머니onda를 타는 고객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매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첫 탑승 이벤트(5천원 GS25 상품권 증정), ▲티머니페이 이벤트(첫 자동결제 시 5천원, 이후 결제 시에는 10% 캐시백), ▲NH농협카드 이벤트(매주 목요일 택시비 50%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대해 ㈜티머니 Mobility사업부장 조동욱 상무는 “인기 드라마, <모범택시> 제작지원에 힘입어 티머니onda의 콜 수도 증가하고 인지도도 높아지는 등 좋은 효과를 얻고 있다”며 “인기 드라마 제작지원,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 등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에 빠진 택시업계와 상생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택시 기사들의 ‘자발적 참여’를 바탕으로 운영되고 있는 티머니onda는 ▲목적지 미표출, ▲AI자동배차 시스템을 통해 승객 골라 태우기를 사전에 방지하고 있다. 특히, ▲다른 사람 콜 불러주기, ▲원터치 콜 부르기 등 지속적인 새 서비스를 선보이는 한편, 전국 서비스로의 확대에도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티머니 홈페이지와 티머니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