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알차게 준비해 국제적인 박람회로 발돋움”

▲ 수원시, 수원뷰티페스타 2023 추진성과 보고회 개최
[수원=광교신문] 수원시는 지난 2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수원뷰티페스타 2023 추진성과 보고회’를 열어 성과를 공유하고 올해 추진 방안과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지난해 11월 24~25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던 ‘수원뷰티페스타 2023’은 기초지자체가 개최한 첫 뷰티박람회다.

수원뷰티페스타에는 83개 뷰티·헬스케어 기업,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등 14개 기관·단체가 참여했다.

화장품과 피부·보디·헤어·네일 등 제품군 업체가 뷰티기업관, 원료·뷰티테크·컨설팅 관련 업체들이 첨단뷰티관에 참가했다.

박람회에는 행사가 열린 이틀 동안 현장에 4541명이 방문했고 온라인으로는 20만 3972명이 참여했다.

현장 방문객 중 962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만족도 조사에서 55.5%가 매우 만족, 26.1%가 약간 만족, 보통 16.2% 순으로 답했다.

내년도 재참가 여부에 대한 질문에는 94.9%가 참가한다고 응답했고 지속 개최 희망 여부에 대해서는 97.2%가 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수원시는 올해 수원뷰티페스타의 행사 기간을 3일로 확대하고 전시·체험·세미나·기업상담회·패널토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할 계획이다.

또 전시 기간 동안 국내외 참관객과 바이어의 재참관 기회를 확대하고 참가기업 모집에 대한 홍보를 강화할 예정이다.

또 첫 박람회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축제처럼 진행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지만, 올해는 뷰티산업에 초점을 맞추고 다른 행사와 연계하는 방안도 모색할 계획이다.

이날 성과보고회에는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을 비롯해 황인국 제2부시장, 시의원, 박람회 추진자문위원회, 전문가 등 20명이 참석했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지난 수원뷰티페스타에서 뷰티산업에 대한 발전 가능성을 봤다”며 “뷰티박람회의 규모를 키우고 더 알차게 준비해 국제적인 박람회로 발돋움시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