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업체 물품 우선구매 독려를 위해 생산품 목록도 파악

▲ 김경희 이천시장, 2024년 기업 애로사항 파악에 분주
[이천=광교신문] 김경희 이천시장은 2024년 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기업활동 여건 개선을 위해 공장 인·허가, 자금, 인프라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파악한다.

지난해 여러 기업체를 방문해 생산시설을 둘러보고 근로자들을 격려하거나 간담회를 갖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갖은 바 있는데, 2024년 현장 중심의 다양한 기업애로 발굴을 위해 연초부터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김경희 시장은 대내외적으로 힘든 시기인 만큼 기업체의 작은 이야기에도 진심으로 귀를 기울여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고 싶다는 것이다.

또한 이번 애로사항 파악에는 애로사항과 함께 기업의 생산품 목록도 파악하고 있는데 관내 지역업체 물품의 우선구매를 독려하기 위해서다.

지역 기업체를 사랑하는 세심한 관심의 발로다.

기업경제과 관계자는 애로사항이나 건의 사항이 있는 기업체는 우편, 팩스, 이메일 전화, 핸드폰을 이용한 문자 발송 등 다양한 방법으로 애로사항을 제시하면 된다면서 1,200여 개 기업체에 1. 31.까지 공문을 보내 2. 29.까지 의견을 받고 내부 협의를 거쳐 늦어도 4. 30.까지 조치 사항을 통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경희 시장은“기업·지역 간의 공존을 통한 상생발전이 꼭 필요하다.

기업 발전을 저해하는 각종 규제를 적극 발굴해 기업애로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

중소기업 지원사업 확대로 기업 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해 기업과 시민이 행복한 이천시를 만들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김경희 시장은‘기업애로 현장을 직접 찾아가는 수요자 중심 맞춤형 시스템 운영, 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기업활동 여건 개선’을 2024년 비전으로 선포하고 5가지‘현장 행정, 밀착 행정, 체감 행정, 홍보 행정’을 추진 방향으로 설정했으며 ‘현장 중심의 다양한 기업애로 발굴’등 7가지 단위 사업을 통해 2024년 기업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