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경기 침체로 국내 경기 변동폭이 커지면서 직장생활이 불안정해지므로 노후 대책으로 재테크를 계획하는 사람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투자가들이 바라는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입지가 가장 중요하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지역인지 판단할 수 있는 유동인구를 봐야 한다. 특히 지하철이나 버스 정류소가 가까운 지역과 중심 상업지역, 대학가 등은 임대수요가 풍부해 공실률이 낮고 임대료가 높아져 투자메리트가 있다.

충남 천안시 신부동은 대학가, 역세권, 중심상업지역이 세 가지를 만족시켜 주는 임대사업에 있어 최적의 입지를 갖추고 있다. 주변에 단국대, 상명대, 백석대, 호서대, 순천향대 등 13개 대학이 위치해 학생과 교직원(약 6만7천여 명)의 임대수요가 높다,

또한 천안 최대의 먹자골목과 중심상업지역으로 이들 업소의 종업원들의 임대수요도 기대된다. 인근에 삼성전자, 삼성SDI를 비롯한 대기업들과 5개 산업단지(약6만여 명)가 형성돼 있어 근로자의 임대수요도 가세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공시률이 극히 낮아 투자 안정성이 매우 높다.

생활편의시설도 다양하다. 신세계백화점(전국 3위 규모), E-MART, 야우리 시네마, 교보문고, 단대부속병원, 천안시 보건센터, 천안 최대 의료타운이 밀집해 있어 의료시설 이용이 용이하다. 천안, 아산KTX역사, 지하철 1호선 천안역, 두정역과 천안종합버스터미널이 가까워 수도권 출, 퇴근이 뛰어나고, 경부고속도로 진입로가 근접해 전국 어느 지역으로도 이동이 가능한 이점이 있다.

천안 신부동 스카이타워는 이 모든 장점을 가지고 있는 상품으로, 충남 천안시 동남구 신부동 451-8번지에 지하 5층, 지상 21층에, 전용면적 19-47㎡의 도시형 생활주택 299세대와 전용면적 23-26㎡의 오피스텔 184실 총 483세대로 이뤄졌다.

주거공간에 대한 수요자 눈높이가 높아진 점을 감안해 1층을 호텔식 로비로 꾸며 단지를 한층 더 쾌적하게 하고 마감재를 고급화 했다. 빌트인 냉장고, 드럼세탁기, 인덕션, 에어컨 및 확장공사 무료시공, 대한주택보증보험에서 보증서를 발급받아 자금관리 및 신탁등기를 시행하므로 계약자의 계약금 및 중도금을 안전하게 보장받게 된다.

또한, 임대관리회사와 별도에 임대계약을 체결하면 공실률에 대한 걱정도 없이, 안정적으로 임대수익을 얻을 수 있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취득세 면제, 종합부동산세 합산배제, 재산세 면제, 양도소득세 중과배제 등 세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