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예산 반영할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수원시 홈페이지와 시·구·동 민원실 창구에서 신청할 수 있어

▲ 4월 27일 수원남문시장에서 주민참여예산제를 홍보하고 있는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들
[수원=광교신문] 수원시가 2019년 예산에 반영할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오는 31일까지 수원시 홈페이지와 시·구·동 민원실 창구를 통해 신청받는다.

수원시민은 누구나 예산을 제안할 수 있다. 일상에서 느낀 불편함을 개선할 수 있는 사업, 지역 주민 복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업, 공동체에 도움이 되거나 동네에 꼭 필요한 사업 등 수원시 예산 편성에 반영됐으면 하는 사업을 제안하면 된다.

수원시 홈페이지(http://www.suwon.go.kr) ‘주민참여 예산제안’ 게시판, 시·구·동 민원실에서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다. 시민 의견은 담당 부서 검토, 7∼8월 중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를 거쳐 2019년 수원시 예산편성에 반영된다.

수원시에서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기 위해 지난 2월부터 주민참여예산위원을 중심으로 각 동과 기관을 방문해 ‘찾아가는 예산제안 설명회’를 열고 있다. 지난 4월 27일에는 많은 시민이 오가는 팔달문 영동시장에서 홍보캠페인을 열고, 주민참여예산제를 알리기도 했다.

신호정 수원시 주민참여예산위원장은 “주민들이 주인의식을 갖고 꼭 필요한 사업을 제안해주길 바란다”면서 “우리의 관심과 참여가 더욱 살기 좋은 동네를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