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표 '경기도형 보육정책' 벤치마킹 및 경기도의회와의 국제교류 논의

▲ ‘우즈베키스탄 유아교육부장관’도의회 자유한국당 방문
[경기=광교신문] 지난 4월 30일, 우즈베키스탄 유아교육부 장관 및 관계자들이 경기도의회 자유한국당을 방문했다.

우즈베키스탄 유아교육부는 2017년에 이어 올해 역시 한국의 유아교육을 적극적으로 벤치마킹하기 위한 탐방을 진행 중이며, 특히, 이번 경기도의회 방문은 도의회 자유한국당이 주도하여 완성한 '경기도형 보육정책'의 우수성 및 정책실행 과정 등 전반적인 유아교육 정책노하우를 전수받고, 자국 내 적용을 검토하고자 이루어진 것이다.

도의회 한국당 최호 대표의원은 우즈베키스탄 유아교육부 신 아그리피나 장관 일행과의 간담회에서 “경기도형 보육정책의 완성은 경기도 구석구석을 누비며 보육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것부터 시작됐다.

여러 가지 시행착오도 있었지만, 저를 비롯한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흘린 땀과 노력, 그리고 학부모 및 보육종사자들의 염원이 합쳐져 보육정책의 틀을 잡아나갈 수 있었다.

보육교사 처우개선을 비롯한 8대 사업에 올해에만 총 5천5백억여 원의 예산을 확보하는 등 경기도형 보육정책은 계속 진화하고 있다.”며, 경기도형 보육정책을 소개했다.

이어, 최호 대표의원은 신 아그리피나 장관을 향해 “대한민국, 특히 경기도의 보육정책에 깊은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하다. 경기도형 보육정책이 한국은 물론, 세계 속에 선진사례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현장 점검과 정책개발에 몰두하겠다.”고 말하며, 간담회를 마쳤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