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열 경기도의회 의장,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강의
정기열 경기도의회 의장,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강의
  • 김호경 기자
  • 승인 2018.04.26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련이 가르쳐 준 희망과 도전 주제”

▲ 정기열 경기도의회 의장,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강의
[경기=광교신문] 경기도의회 정기열 의장은 지난 25일 오후 3시 40분, 한국열린사이버대 9층 대강의실에서 ‘시련이 가르쳐 준 희망과 도전’을 주제로 강의를 펼쳤다.

한국열린사이버대 교직원 13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강의에서 정기열 의장은 “고통과 시련은 성장의 밑거름이며, 성공으로 가기 위한 하나의 과정이므로 실패를 하더라도 절대로 포기하지 않으면 반드시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올 3월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특임교수에 임명된 정 의장은 지난 25일 특강에서 자신의 인생스토리를 공유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수강생들과 소통하며 특강을 진행했다.

한편,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는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으로 1998년 2월 교육부 ‘가상대학 프로그램 시범운영 대학’으로 선정되어 우리나라 사이버 대학의 법적?제도적 기반을 마련했다.

올해로 출범 20년이 되는 OCU는 ‘인본주의에 바탕한 열린교육’이라는 교육이념아래 2개 단과대학, 10개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오늘 강의에 함께한 장일홍 총장은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이며, 최대 학술 교류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만큼 노하우와 콘텐츠가 풍부하다”며, “학업 컨설턴트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지원과 노력으로 학생만족도를 높여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