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설명회 및 현장면접… ‘중장년일자리’ 연결에 박차

▲ ‘J&S써포트시스템’ 채용설명회 및 현장면접
[고양=광교신문] 고양시는 지난 22일 고양시일자리센터에서 김포 소재 ‘J&S써포트시스템’ 채용설명회 및 현장면접을 개최했다. 이는 ‘더JOB고양 일자리발굴단’의 인근 시 기업과의 중장년 일자리 연결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

지난 2016년 고양시일자리센터는 ‘김포이마트물류센터 오픈설명회’를 지원한 바 있다. 이번 ‘채용설명회 및 현장면접’은 이를 잊지 않은 J&S써포트시스템과 고양시일자리센터의 합작인 것.

‘J&S써포트시스템’은 이마트물류센터를 관리하는 업체다. 이날은 상품입출고직 총 70명 채용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행사현장은 긴 겨울의 끝자락, 새싹 같은 일자리를 찾기 위한 구직자들로 붐볐다.

현장면접에 앞서 채용설명회가 진행됐다. 인사담당자의 상세한 설명과 구직자들의 궁금한 질문들이 이어져 진지하고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이어 현장면접이 진행됐다. 시 일자리센터는 면접 전 구직자들과의 상담을 진행, 인사담당자들은 다소 편안한 분위기에서 면접을 진행할 수 있었다.

J&S써포트시스템 인사담당자는 “늘 적합한 구직자를 추천해줘 감사하다”며 “새해에는 모든 고양시 중장년구직자들이 좋은 일자리를 찾았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JOB고양 일자리발굴단’이 관내는 물론 인근 시·군까지 찾아가서 고양시민을 위한 일자리발굴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오는 3월 8일 2차 채용설명회와 이마트 제3물류센터 완공에 따른 연말 채용설명회 및 현장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