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27일 부천 문화예술 관련 기관들과 통합 워크숍을 갖고 지역문화 발전을 위해 머리 맞대

▲ 각 기관 로고 사진.

[부천=광교신문] 부천문화재단(이하 재단)은 이달 27일 부천 문화예술 관련 기관들과 통합 워크숍을 갖고 지역문화 발전을 위해 머리를 맞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엔 재단을 포함해 부천문화원,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부천지회 등 3개 기관에서 임직원 60여명이 참여한다.

재단은 워크숍을 통해 지역 내 문화시설을 견학하고 기관 간 추진사업 공유·벤치마킹 등의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견학 장소는 ▲우수 도시재생 사례로 삼정동 폐소각장에서 문화공간으로 변신한 ‘부천아트벙커B39’ ▲부천 곳곳의 문화 명소를 찾아가는 뻔뻔(funfun)투어 코스 중 ‘고강선사유적지’ ▲부천산업진흥재단 운영의 ‘부천로보파크’ 등 다양하다.

각 기관의 추진사업 현황을 공유하는 시간도 갖는다. 지역 문화기관 간 소통을 통해 직원 역랑을 강화하고 프로그램 공동 기획·운영에 대한 방안도 모색할 계획이다. 재단은 워크숍 이후 지역 문화기관들과 함께 협력방안 모색을 위한 지역문화 공유테이블도 몇 차례 가질 예정이다.

정희숙 재단 정책홍보부 부장은 “이번을 계기로 해마다 같은 시기에 워크숍을 정기 개최하는 방향을 고려 중”이라며 “올해는 지역 문화예술 기관과 협력을 대폭 확대하고 부천시민의 삶의 질이 높아질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