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노년 신나는 나의 인생 자리 잡기’ 참여자 모집

▲ 꽃노년 신나는 나의 인생 자리 잡기

[고양=광교신문] 고양시 흰돌종합사회복지관은 2018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60·70세대 노인의 웰에이징을 위한 성공적 노후 준비 프로젝트 ‘꽃노년 신나는 나의 인생 자리 잡기’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본 사업은 신노년층(베이비붐 세대)의 등장으로 ‘활동적 노년’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것과 관련, 건강하고 독립적인 생활이 가능한 노년층의 ‘건강·여가·사회참여·재무관리’ 등 생애설계 교육 필요성 대두 및 노년층에 대한 부정적 인식(연령주의) 개선 등 고령화 사회 대응을 위한 인식 전환의 필요로 기획됐다.

‘꽃노년 신나는 나의 인생 자리 잡기’ 사업 내용은 ▲건강한 인생 후반을 위한 웰에이징 공개강좌 건강하고 ‘당당한 백세청춘특강’ ▲노후준비 집단프로그램 ‘시니어 노후 준비교실’ ▲꽃노년 행복실현 프로그램 ‘건강하자! 즐기자! 나누자! 배우자!’ 등으로 체계적이고 다차원적인 노후 준비가 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심재경 관장은 “고령화 사회 노년층을 부양 대상으로만 보는 것이 아닌 개인의 삶에 대한 책임감과 행복감을 향상시킴으로써 당당하고 성공적인 노후 생활을 영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중요하다”며 “본 사업을 통해 기반을 마련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오는 21일 오후 2시 ‘건강하고 당당한 백세청춘Ⅰ’이 고양시흰돌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진행된다. 한국노인상담연구소 김은주 소장의 ‘건강하고 자연스럽게 아름다움을 유지하며 잘 늙어가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준비 할 것인가’를 주제로 이뤄진다.

본 특강은 60∼70세대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며 사전신청 및 문의는 고양시흰돌종합사회복지관(☎031-905-3400∼1)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