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에 기여

▲ 김지환 의원
[경기=광교신문]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지환의원은 12일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최하는 ‘제6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우수의정활동을 수행하고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한 의원을 발굴해 시상하는 것으로 김지환 의원의 활발한 의정활동에 대한 공로가 인정돼 선정됐다.

김지환 의원은 ‘경기도 범죄예방을 위한 환경디자인 조례안’을 대표발의해 범죄예방 관련 디자인의 우수사례 홍보 및 포상등의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제도적 근거를 마련했고, ‘경기도 공동주택관리규약 준칙 심의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안’ 대표발의로 공동주택 관리규약 준칙 개정시 관계전문가 및 시만단체의 다양하고 합리적인 의견을 반영해 사전에 민원과 분쟁을 예방하고 투명한 아파트관리비 현실화에 기여하는 등 경기도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질 향상을 위해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그리고, ‘경기도 노선버스 서비스 향상에 관한 조례안’등을 대표발의하면서 간담회, 토론회, 연구용역을 추진해 서비스향상, 승객의 안전성확보, 운수종사자 근무여건을 개선해 경기도의 대중교통 서비스질 향상과 대중교통체계 개선을 위해 앞장섰다.

김지환 의원은 ‘주민과 어려운 이웃을 위해 더욱 노력하라는 것으로 받아들이겠다.’며, ‘앞으로도 도민들의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도민들의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