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24시간 비상방역 근무 체계 유지 및 예방수칙 준수 당부

▲ 고양시청
[고양=광교신문] 고양시 덕양구보건소는 설 연휴 기간 동안 수인성 및 식품매개감염병, 인플루엔자 등 집단발생에 대한 감시와 대응에 철저를 기하기 위해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24시간 비상방역 근무 체계를 유지한다.

아울러 다가오는 설 명절, 음식 등으로 인한 수인성·식품매개 질환 및 인플루엔자와 같은 호흡기 감염병 예방을 위해 예방수칙을 준수 할 것을 당부했다.

수인성 식품매개 질환은 ▲손 씻기 ▲끓인 물 마시기 ▲음식 익혀먹기 ▲위생적으로 조리하기 등 위생수칙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며 인플루엔자와 같은 호흡기 감염병 역시 ▲손 씻기를 비롯해 ▲기침예절 지키기 ▲마스크 착용 등 예방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음식물 섭취 후 24∼48시간 후 구토, 설사 등이 발생한 경우 혹은 인플루엔자 의심 증상 발생 시에는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신속히 진료를 받을 것을 강조했다.

한편 연휴기간 중 이용 가능한 의료기관은 119구급상황관리센터, 응급의료정보센터(www.e-ger.or.kr) 및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응급의료정보제공’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덕양구보건소 관계자는 “감염병 발생의 신속한 대응을 위해 2인 이상 집단설사 환자 등 발생 및 조류인플루엔자(AI) 인체감염 의심 시 가까운 보건소나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로 연락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