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시간 상황발생에 따른 신속한 민원 해결 체계 구축

▲ 고양시청
[고양=광교신문] 고양시는 설 연휴 기간인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고양시민의 안전하고 원활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상하수도 시민안전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비상근무 체제에 돌입한다.

시는 상수도 공급중단 등 각종 비상상황에 대비해 공무원 및 협력업체를 포함한 각 분야별 비상근무 대책반을 편성하고 24시간 상황발생에 따른 신속한 민원 해결 체계를 구축한다. 분야별로는 ▲누수복구, ▲동파계량기 교체, ▲하수도 긴급준설 등이다.

또한 상하수도 주요 시설물과 급수관로에 대한 일제점검을 실시하고 경기도, 한국수자원공사, 경찰서,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도 긴밀한 협력체계를 유지하는 등 물 샐 틈 없는 상수도 대응태세를 강화할 방침이다.

정병춘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주요 시설물에 대한 철저한 사전 점검 및 신속한 민원 처리를 통해 고양시민이 가족과 함께 편안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비상근무에 총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설 연휴기간 동안 상하수도 관련 긴급 민원이 발생하면 고양시상하수도사업소 당직실(☎031-8075-4488)로 24시간 신고가 가능하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는 고양시 민원콜센터(☎031-909-9000)에서도 접수 등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