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들이 이끌어가는 도시재생

▲ 2018 소사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설명회

[부천=광교신문] 부천시는 오는 12일 오후 5시 30분 소사본3동 주민센터에서 ‘2018년 소사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소사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을 소개하고 다양한 형태의 공동체 사업과 각 특성에 맞는 대표적인 사업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공모분야는 ▲공동체 유형 ▲소규모 시설·공간 ▲문화·경제 유형이다. 총 지원예산은 2천900만원이며, 유형별 200만원 ∼ 500만원 이내로 지원할 계획이다.

설명회를 통해 지원 자격, 사업유형, 추진절차 및 사업비 집행기준 등을 상세히 안내한다.

특히 주민공모사업에 관심이 있으나 사업계획서를 써보지 않아 어려워하는 주민들을 위해 작성방법을 설명하고 사업 참여를 도모할 방침이다.

장환식 부천시 도시재생과장은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공유하고 주민공동체 발굴을 위해 설명회를 준비했다”며 “주민 스스로 도시재생에 참여하고 이끌어 진정한 도시재생이 실현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설명회는 관심 있는 주민 누구나 신청 없이 참여할 수 있다.

한편 부천시는 올해 소사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을 오는 19일부터 3월 19일까지 공모한다. 자세한 내용은 19일 시 홈페이지(http://www.bucheon.go.kr)를 통해 공고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