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청소년국제교류사업 하반기 통합 발대식 및 수료식 개최

▲ 2017 청소년국제교류사업 통합 발대식

[시흥=광교신문] 시흥시는 오는 30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청소년국제교류사업 하반기 통합 발대식 및 수료식을 개최한다.

이 날 행사는 2017년 ‘더 넓은 세상으로! 청소년조사연수단(하반기)’ 와 신규 사업으로 ‘시흥꿈나무 세계속으로! 해외답사단(해외봉사)’ 그리고 청소년국제교류 동아리 글로벌 프렌토 사업의 청소년들과 학부모, 관계자 등 총 100여 명이 참여한다.

발대식은 청소년조사연수단과 해외답사단 대표자들에게 위촉장 전달과 함께 민간외교관으로서 임무와 참여소감 등의 각오를 다지고 참가자들의 테마별 답사계획을 공유하는 자리로 구성될 예정이며, 수료식은 올해 1년 동안 자주적으로 ‘국제활동’ 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쳤던 프렌토 동아리 회원들의 활동소감을 발표하며 마무리한다.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답사 주제와 일정을 기획해 전 세계에서 조사·연수하는 ‘더 넓은 세상으로! 청소년조사연수단’ 사업은 내년 1월부터 말레이시아, 핀란드, 체코 등 12개 팀 60명이 세계 각국에서 활동하고, ‘시흥꿈나무 세계속으로! 해외답사단’ 봉사테마 사업은 내년 1월 20일부터 5박 7일 간 20명의 답사단원들이 캄보디아에서 다양한 재능기부와 현지봉사를 할 예정이다.

시흥시에서는 2018년 2월에서 3월 중 <더 넓은 세상으로! 청소년조사연수단>과 <시흥꿈나무 세계속으로! 해외답사단> 사업의 참가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