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시장, 11월 월례조회에서 동계 재난재해 대비 철저 주문

▲ 성남시 11월 월례조회

[성남=광교신문] 이재명 성남시장이 “재난 관련부서 뿐 아니라 모두가 일상적으로 관심 가지고 재난재해 사고가 일어나지 않게 신경 써달라”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7일 오전 성남시청 온누리홀에서 열린 11월 월례조회에서 이 같이 밝혔다.

이재명 시장은 “겨울이 오고 있으니 신경 써야 할 것이 있다. 눈과 화재 등 안전문제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겨울마다 강도 높은 제설 작업을 주문해왔다. 언덕이 많은 성남 지역의 특성 상 눈이 쌓이면 안전사고로 직결되기 때문이다.

이 시장은 “취임 초기에 눈이 얼마나 자주 오는지 새벽까지 눈 치우는 공무원들에게 미안해 죽는 줄 알았다”며 “그 후에는 눈이 잘 안 왔는데 이번에도 끝까지 신경 써서 무탈하게 넘어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또 이 시장은 “얼마 전 시정만족도 조사를 2년만에 했더니 기록을 경신해서 80.6%가 나왔다”며 “그 중 가장 만족도가 높은 분야가 행정서비스였다. 공무원들의 친절함, 신속함, 성실함 등이 시민들에게 제대로 보여졌기 때문”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결과나 내용보다 과정이 중요하다. 똑같은 물건이라도 던져주는 것과 격을 갖춰서 주는 것은 다르다”며 진심을 담은 행정서비스를 강조했다.

이 시장은 “성남시 공직자 여러분은 정말 모범적이고 성실하고 공무원법과 헌법에 충실한 훌륭한 공직자들이다. 여러분 덕분에 제가 칭찬을 듣고 있다”며 일선 공무원들에게 감사의 박수를 보내기도 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