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한다! (예비)사회적 CEO ‘찾아가는 아카데미’ 강좌

▲ 고양시청

[고양=광교신문] 고양시 산하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고양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가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 창업 동아리 대상으로 '2017년 제6회 찾아가는 고양 사회적경제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의는 지난 15일, 22일 2회 과정으로 오전 10시부터 3시간 가량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 교육장에서 열렸다.

이번 교육은 고양 지역에 기반을 둔 사회적경제 기업의 창업 CEO 양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비즈니스 모델화 ▲소통과 네트워크 강화 ▲사회혁신 사례 중심으로 진행됐다.

'찾아가는 고양 사회적경제 아카데미'는 사회적경제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단체나 기업, 학교 등 원하는 곳에 직접 방문해 기초 이론부터 창업 실무 위주의 교육 내용을 진행하며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한편, 지난해 '찾아가는 고양 사회적경제 아카데미'는 총 7회에 걸쳐 진행한 결과, 아카데미 프로그램에 참가한 수강생(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 디딤돌 취창업지원사업 참여 동아리)들이 모여 ‘커피사랑 협동조합’과 ‘아.루다 표현예술심리상당사 협동조합’ 등 관내 협동조합을 설립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지원센터 주형준 팀장은 “수강생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2017년 하반기에 찾아가는 아카데미를 요청이 있을 경우 추가 운영할 예정이고, 사회적경제 기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가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확대할 것”이라 말했다.

찾아가는 아카데미 교육 신청을 하는 방법은 이메일(webmaster1@gipa.or.kr) 또는 전화(031-960-7876) 접수를 하면 된다.

더불어 지원센터에서는 올해 2017년 (예비)사회적기업가 발굴을 위한 경제 기업 창업 공모전, 컨설팅, 사회적경제 기업 아카데미 과정, 프로보노를 통한 멘토링 등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위한 방안과 지속 가능한 교육, 전시회, 상용화, 마케팅, 네트워킹 발전을 위한 전문가 초청 특강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