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현지구 MICE 산업 육성 등 업무협약 맺어

   
▲ 성남시와 OKTA는 이번 협약을 통해 ▲백현지구 MICE 산업 육성 ▲수출 인큐베이팅 사업 추진 ▲성남 중소기업의 수출촉진 등에 협약을 체결했다.

[성남=광교신문] 성남시가 세계한인무역협회(OKTA) LA지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성남시 백현지구 MICE 산업육성과 중소기업의 해외수출 촉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재명 성남시장은 지난 10일(현지시각) LA 옥스퍼드 팔레스호텔에서 김주연 세계한인무역협회 LA지회장과 이 같은 기관 간 교류 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서에 서명했다.

성남시와 OKTA는 이번 협약을 통해 ▲백현지구 MICE 산업 육성 ▲수출 인큐베이팅 사업 추진 ▲성남 중소기업의 수출촉진 등에 협약을 체결했다.

이밖에 ▲차세대 무역스쿨 공동 추진 등 세부사업을 지속적으로 공동 추진한다. 세계 한인경제인대회 등 한인 무역네트워크와 교류의 폭도 늘려나갈 예정이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성남시 100여 개 기업이 OKTA와 매칭돼 있다”며 “신성장동력산업인 MICE 산업 육성에 LA지회가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OKTA는 미국, 중국 등 68개국 133개 지회에 1만6,50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대표적 한인경제단체로 꼽힌다.

그동안 세계 각지에 흩어져 있던 한인 무역인들의 화합을 통해 글로벌 한인경제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한국 상품의 해외 수출증대 등 ‘세계 속의 경제 한국’ 건설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2014년에는 박기출 18대 회장이 새롭게 취임해 세계경제인대회 및 청년 해외 인턴사업 추진 등 한인경제인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있다.

성남시와는 2012년 북미주 OKTA 초청 수출상담회 개최, 지난 2013년 업무협약 체결 등 꾸준히 협력 사업을 펼쳐왔다.

OKTA 지회 중 가장 큰 규모인 LA 지회는 차세대 무역스쿨, 비즈니스 갈라, 각종 무역 세미나 및 아카데미 개최를 통해 한인경제인 네트워크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