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차세대위원회 진로스케치북 및 단원청소년수련관 건립 설명회

▲ 전문직업인으로 초청된 김미진 HR컨설턴트(전인교육센터 팀장)는 ‘청소년기 마음과 진로’라는 주제로 약 40분간 청소년기 진로탐색에 도움을 주는 마음가짐에 대한 유익한 내용을 강연했다.

[안산=광교신문] 안산시와 제14기 안산시 차세대위원회는  ‘안산시 차세대위원회의 진로스케치북 및 단원 청소년수련관 건립 설명회’를 지난 14일 안산시청소년수련관 열린마당에서 개최했다.

16일 안산시에 따르면 이날 청소년 정책결정과정에 대표 청소년으로 활동하고 있는 제14기 안산시 차세대위원회가 주관하고 청소년수련관 및 청소년문화의집(4개소)의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안산시 고등학교 전교회장단 모임 ‘C.O.A.’ 가 참여해 각 시설 및 위원회(단체)에 대한 홍보를 진행했다.

이날 청소년들의 최대 관심 화제인 ‘진로’와 관련해 전문 직업인을 초청하해 강연을 듣고 함께 고민을 공유하고자 또래들 간에 소통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 이날 단원청소년수련관 건립과 관련한 설명회를 개최해 수련관 명칭·휴게 공간, 구성·프로그램 운영 등에 대한 실제 이용자인 청소년들로부터 다양한 의견과 건의사항(설문지)을 수렴하는 시간도 가졌다.

전문직업인으로 초청된 김미진 HR컨설턴트(전인교육센터 팀장)는 ‘청소년기 마음과 진로’라는 주제로 약 40분간 청소년기 진로탐색에 도움을 주는 마음가짐에 대한 유익한 내용을 강연했다.

단원청소년수련관 건립과 관련한 설명회를 개최해 수련관 명칭·휴게 공간, 구성·프로그램 운영 등에 대한 실제 이용자인 청소년들로부터 다양한 의견과 건의사항(설문지)을 수렴하는 시간도 가졌다.

제종길 안산시장은 “청소년들이 이번 행사에서 제안한 내용과 건립위원회에서 토의한 사항을 수렴해 단원청소년수련관을 2015년 9월경에 착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