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용인교육지원청 교육현안 함께 논의

   
▲ 이날 참석자들은 교육지원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부서별 기관별로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상호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용인=광교신문] 용인시와 용인교육지원청이 올해 분기별 정례 간담회를 열고 양 기관의 교육지원사업 협력체계를 강화하기로 했다고 15일 밝혔다.

첫 간담회는 같은날 용인교육지원청 회의실에서 용인시 교육 관계자, 용인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간담회는 양 기관의 중점 추진과제와 2015년 교육지원사업 현황 소개, 2015년 신규사업 보고, 상호 협조 사항 점검 등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교육지원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부서별 기관별로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상호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특히 교육환경 조성, 지역 간 학력 격차 해소, 학력 수준 증진방안 등의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자유학기제 시행에 따른 지역인프라 구축 ▲원어민화상교육사업 ▲찾아가는 경제교실, 학부모 경제교실 등 올해 신규 사업을 통해 보다 질 높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안도 모색했다.

용인시 관계자는 “앞으로 꾸준히 간담회를 열고 공고한 협력과 지원체계를 구축하는 등 명품 교육도시 발전을 위해 양 기관이 힘을 모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