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난감 도서관 6호점 개소...복합 보육시설로 자리 잡을 전망

▲ 시는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을 목표로 올해만 4개의 장난감도서관, 아이러브맘카페 5개소, 시간제 보육실 1개소, 시립어린이집 2개소 등 12개의 보육관련 시설을 신설했으며 시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수원시 장안구 조원동에 장난감 도서관 6호점이 문을 열였다.

22일 시에 따르면 지난 19일 전태헌 수원시 제1부시장, 시․도의원, 보육관계자, 지역 주민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을 가졌다.

장난감도서관 6호점은 장난감 대여 시설 뿐 아니라 부모가 함께 모여 육아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부모육아정보공유쉼터’, 아이들이 다양한 놀이를 경험 할 수 있는 ‘체험놀이방’ 등 여러 유형의 육아지원 공간이 한 곳에 마련돼 복합 보육시설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시는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을 목표로 올해만 4개의 장난감도서관, 아이러브맘카페 5개소, 시간제 보육실 1개소, 시립어린이집 2개소 등 12개의 보육관련 시설을 신설했으며 시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 내년 개관을 목표로 영통 장난감도서관, 행궁 장난감도서관, 지동 장난감도서관(신축 지동주민센터 內) 신설을 추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유형의 보육 인프라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장난감도서관 6호점 등 보육관련시설 이용문의는 전화 031-248-9575, 또는 수원시청 보육아동과(031-228-287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