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곡3동·송내2동 우수상, 심곡본1동 장려상 수상

   
▲ 고강본동은 소통과 나눔, 전통문화계승을 통해 항공기소음피해지역 주민의 아픔을 함께 극복하는 주민자치위원회의 노력과 ▴아이들이 행복한 100인 원탁토론회, ▴심야식당 청개구리, ▴마을카페, ▴고리울신문 발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부천시는 ‘제13회 전국 주민자치박람회’에서 고강본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진기량)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부천시 역곡3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명철)와 송내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장수덕)는 우수상을, 심곡본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유공식)는 장려상을 수상했다.

제13회 전국 주민자치박람회는 지난달 29일부터 11월 1일까지 대구 EXCO에서 진행됐으며, 주민자치·센터활성화·지역활성화·평생학습·자치제도정책 등 5개 분야에 전국 224개 자치단체가 지원했다.

부천시에서는 고강본동 등 4개동 주민자치위원회가 본선에 진출해 박람회 기간 중 전시관을 운영했으며, 최우수상을 수상한 고강본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사람중심·열린공간·행복세상 아름다운 고리울 이야기’라는 주제로 우수사례 발표를 했다.

   
▲ 역곡3동은 ‘물길 따라 걷는 에코힐링사업’과 ‘역곡천 수변축제’, 송내2동은 ‘청소년 직업체험’ 및 ‘어깨동무 나눔장터’, 심곡본1동은 ‘마을 이야기를 스토리텔링화한 마을 브랜드 개발’ 등의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고강본동은 소통과 나눔, 전통문화계승을 통해 항공기소음피해지역 주민의 아픔을 함께 극복하는 주민자치위원회의 노력과 ▴아이들이 행복한 100인 원탁토론회, ▴심야식당 청개구리, ▴마을카페, ▴고리울신문 발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그 밖에 역곡3동은 ‘물길 따라 걷는 에코힐링사업’과 ‘역곡천 수변축제’, 송내2동은 ‘청소년 직업체험’ 및 ‘어깨동무 나눔장터’, 심곡본1동은 ‘마을 이야기를 스토리텔링화한 마을 브랜드 개발’ 등의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권경자 고강본동 주민자치위원회 부위원장은 “다른 지역의 우수사례를 배우고 우리의 우수사례를 전파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최우수상 수상은 앞으로 지역을 위해 더욱 좋은 사업을 추진하라는 뜻으로 생각하고 더 열심히 활동 하겠다”고 말했다.

부천시 참여소통과 나기출 주민자치팀장은 “이번 주민자치박람회를 통해 문화특별시 부천이 전국 최고의 주민자치 도시라는 것이 증명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컨설팅단을 운영하는 등 시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