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기후변화체험교육관 등 3개 시설 현장 방문

▲ 이날 투어는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 수원영상미디어센터, 수원시기후변화체험교육관 등 3개 시설로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에서는 친환경 식당과 예방관리실 등을 방문하였으며, 수원영상미디어센터를 비롯한 수원시기후변화체험교육관에서도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지난 10월 30일 관내 초등학교 현장학습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수원시 청소년 교육시설에 대한 현장투어를 실시했다.

이번 투어는 청소년들의 다양한 체험활동과 관련된 학교 밖 교육시설에 대하여 청소년 현장체험 교육 담당 선생들이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생생한 체험을 함으로써 청소년들의 학교 밖 교육을 지원함은 물론 창의 인재 육성을 위해 추진되었으며, 지난 9월 17일과 18일에는 초․중․고등학교 학교장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시설 투어를 실시한 바 있다.

이날 투어는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 수원영상미디어센터, 수원시기후변화체험교육관 등 3개 시설로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에서는 친환경 식당과 예방관리실 등을 방문하였으며, 수원영상미디어센터를 비롯한 수원시기후변화체험교육관에서도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투어를 통해 시와 교육청 그리고 학교간에 청소년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이해함으로써 학생들의 교육시설 이용 활성화 및 다양한 학습활동을 지원하는 교육정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