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통학차량운영에 대한 안전의식 제고

(사)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목민숙)는 30일 시청 에이스홀에서 어린이 통학버스 운영자 및 동승교사, 운전자 등 600여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도로교통공단 강사를 초청, 진행한 이번 교육은 지난 8월 13일에 이어 두 번째로, 그동안 어린이 통학버스 운전자에 대해서만 실시하던 안전교육을 세월호 사고를 계기로 어린이집 통학차량 운영자인 원장 및 차량에 동승하는 교사까지 확대, 의무적으로 안전교육을 받도록 강화되었다.

이에 따라, 어린이집 교사 및 운전자 운영자 등이 교육을 용이하게 받을 수 있도록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야간교육을 진행, 당직보육교사를 제외한 많은 보육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지하게 알찬교육이 진행되었다. 도로교통공단 경기지부 협조로 ▲통학버스 주요 사고사례 소개 및 어린이의 행동 특성, 관련 법령 등 어린이통학차량 안전에 관한 내용 ▲동영상 교육 등을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이날 강의에서는 “통학버스 운전자는 항상 차량의 점검과 정비를 살펴 차량의 보호•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탑승교사는 어머니 마음으로 학부모가 안심하고 어린이를 보낼 수 있도록 교통법규를 준수해 안전한 등․하원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교육이수자에게 발급되는 수료증은 유효기간이 3년이며, 어린이집 게시 및 차량 내에 비치해야 한다. 교육을 주최한 목민숙 회장과 교육을 받은 보육교사들은 “최근 어린이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는 상황에서 사례중심의 현장감 있는 교육으로 어린이 안전지도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어린이 통학차량 운행관련 세심한 부분까지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