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호수그린합창단’, 골든에이지 합창서 ‘특별상’ 수상

   
▲ 결선대회에 참가한 17개 합창단 가운데 특별상을 수상한 호수그린합창단은 이로써 지난 두 번의 예선 탈락의 아픔을 말끔히 씻어 냈다.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선경석)의 호수그린합창단이 지난 14일 국립극장 해오름 극장에서 열린 2014 전국 골든에이지(어르신) 합창 경연대회 결선에서 ‘특별상’을 수상해 상금 200만원을 받게 됐다.

전국 32개 합창단과의 경쟁을 통해 결선에 오른 호수그린합창단은 ‘빨간 구두아가씨 & 아빠의 청춘’, ‘행복한 산책’ 두 곡을 아름다운 하모니로 화려한 의상과 율동을 더하여 선보여 관객과 심사위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 올해로 3회를 맞은 2014전국 골든에이지(어르신) 합창 경연대회는 국립합창단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여 만 59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열리는 합창대회다. 이날 ‘전북 전주 해피콰이어’가 대상을 수상하는 등 총 7개 합창단이 수상했다.

결선대회에 참가한 17개 합창단 가운데 특별상을 수상한 호수그린합창단은 이로써 지난 두 번의 예선 탈락의 아픔을 말끔히 씻어 냈다.

올해 지역사회 내 환우 위문공연과 정기 연주회 등 왕성한 활동을 바탕으로 이번 합창대회를 준비한 호수그린합창단은 35명의 어르신으로 구성된 시니어 합창단으로 2,000년 창단되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해가 갈수록 한층 숙성된 목소리를 들려주고 있는 호수그린합창단은 지역사회와 함께 위문공연, 봉사 등 문화나눔활동과 각종 경연대회를 통해 지역문화예술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올해로 3회를 맞은 2014전국 골든에이지(어르신) 합창 경연대회는 국립합창단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여 만 59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열리는 합창대회다. 이날 ‘전북 전주 해피콰이어’가 대상을 수상하는 등 총 7개 합창단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