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협력 부천형 복지전달 체계”

   
▲ 우수상을 수상한 부천시 사례는 내달 개최되는 안전행정부 주관 전국단위 우수사례 발표대회에 경기도 대표로 참여한다. 사진은 수상 장면.

부천시가 지난 13일 ‘2014 경기도 정부3.0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민관협력 부천형 복지전달 체계’로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부천형 복지전달체계는 기존의 복지전달체계를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조직체계를 3단계(市→區→洞)에서 2단계(市→洞무한돌봄복지센터)로 줄이고 8개 권역별 거점동을 중심으로 각 동별 복지협의체를 구성, 민관협력을 통해 운영되는 부천시의 복지체계이다.

경기도인재개발원 다산홀에서 열린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경기도 및 31개 시군에서 제출한 우수사례 중 1차 심사를 통해 선정된 12건에 대한 현장발표가 진행됐다.

심사는 전문가 심사 외에 도정에 관심이 많은 도민과 대학생기자단으로 구성된 도민심사단이 함께 심사하여 일반 시민들의 공감과 기대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사례가 선정됐다는 평가다.

시 기획예산과 이재우 정책기획팀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정부3.0 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다양한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시민들이 피부로 체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우수상을 수상한 부천시 사례는 내달 개최되는 안전행정부 주관 전국단위 우수사례 발표대회에 경기도 대표로 참여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