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사회적 경제 아카데미 ‘꿈꾸는 사람들’ 개최

수원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오는 15일부터 2014 아주 특별한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꿈꾸는 사람들’을 개최한다.

이번 강좌에는 수원시 사회적기업 디귿 창업자인 김두연 대표를 비롯한 현역 사회적기업가를 초청해 그들이 어떻게 사회혁신에 도전하는지 생생한 이야기를 듣는다. 팀별 작업을 통해 각자 가지고 있는 고민을 나누고 아이디어를 모으는 활동도 벌인다.

센터는 여러 강좌와 팀 활동을 통해 수원시민들에게 사회적 기업을 축으로 새로운 꿈을 찾게 하는 것을 목표로 ‘꿈꾸는 사람들’ 아카데미를 마련했다. 본 과정 종료 후, 취업이나 창업, 윤리적 소비 참여 등 참여자들의 다양한 관심에 맞춰 후속 과정을 마련해 꿈을 실현하기 위한 지원에 나선다.

2014 아주 특별한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꿈꾸는 사람들’은 오는 15일부터 12월 17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수원시사회저경제지원센터 4층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참여신청과 문의는 전화( 031-247-4545) 또는 수원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www.swse.or.kr)로하면 된다.

한편, 수원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올해 2차례에 걸쳐 사회적경제 아카데미를 개최했으며 61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들은 사회적경제기업 취업과 창업 또는 사회적경제 물품에 대한 윤리적 소비 등 다양한 활동 등을 해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