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무료학습배달제 ‘학습똑’  

   
▲ 부천시 교육지원과 전명선 과장은 “작년 한 해에만 총 124개모임 7,332명이 무료학습배달제 강의에 참여하였고, 올해에도 70개 모임에서 활발히 학습을 진행하고 있다”며 “향후 무료학습배달제 강의 수요가 계속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천시는 지난해부터 시민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원하는 강좌를 무료로 배달해 주는 ‘무료학습배달제’를 실시하고 있다.

시민이 듣고 싶은 강의와 강사를 선정해 부천시평생학습센터에 신청하고 선정되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신청할 때 강사를 미리 정하지 않으면 부천시평생학습센터 강사 인력풀에서 배정한다.

학교 교과 학습을 제외한 문화예술, 건강, 취미활동 등 다양한 강좌를 신청할 수 있으며, 지원 대상은 구성원의 70% 이상이 부천시민인 10명 이상의 모임이다. 단, 시나 유관기관에서 보조금(강사비 등)을 받는 동아리는 제외한다.

신청은 부천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 ‘학습똑’ 강좌신청 란에서 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심사를 거쳐 매월 말일 홈페이지에 발표한다.

부천시 교육지원과 전명선 과장은 “작년 한 해에만 총 124개모임 7,332명이 무료학습배달제 강의에 참여하였고, 올해에도 70개 모임에서 활발히 학습을 진행하고 있다”며 “향후 무료학습배달제 강의 수요가 계속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 문의는 부천시평생학습센터(032-625-8471~3)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