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사보건소, 홀몸어르신 천식강좌·요리교실 운영

▲ 이날 부천대학 식품영양과 백재은교수의 진행으로 홀몸어르신들의 영양불균형 해소 및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웰빙 요리교실을 병행했다.

부천시 소사보건소는 어르신들의 알레르기 질환예방 및 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홀몸어르신 등 41명을 대상으로 지난 15일, 17일 두 차례에 걸쳐 천식강좌 및 웰빙요리교실을 운영했다.

부천대학에서 진행된 이번 강좌는 어르신들이 취약한 알레르기질환 및 노인천식의 이해와 관리, 운동 및 영양요법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또한 부천대학 식품영양과 백재은교수의 진행으로 홀몸어르신들의 영양불균형 해소 및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웰빙 요리교실을 병행했다.

강좌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집에 늘 혼자 있어 적적했는데 이렇게 나와서 유익한 강의도 듣고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보니 참 즐겁다”며 “자주 불러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소사보건소 이한종 건강증진팀장은 “이번 강좌는 부천대학 제2어린이급식지원센터, 독거노인지원센터, 프리허그 아토피학교의 협조로 진행되었다”며 “앞으로도 여러 유관기관들의 협력을 통해 홀몸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한 프로그램을 많이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소사보건소는 시민의 건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며, 이와 관련한 문의는 소사보건소 건강증진팀(032-625-4357)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