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속에서 시민과 소통하며 시민 뜻 우선하겠다

▲ 김윤식 시장은 ‘이제 시장으로 살지 않고 시민으로 살겠습니다’라고 다짐하며, 시장이 먼저 골목 구석구석 시민 삶의 현장을 돌며 시민과 소통하고, 시민이 원하는 시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사진=광교신문 DB)

김윤식 시흥시장이 7월 1일 민선6기 출범에 즈음한 ‘시민들께 드리는 글’을 통해 민선6기 시정운영 방향을 밝혔다.

민선5기 시정과의 연속성을 유지하며 공동체가 살아 숨 쉬는 도시를 만들어 가기 위해 도시비전은 ‘미래를 키우는 생명도시 시흥’을 그대로 유지하기로 했다.

시정운영 방향에 있어선, 시정의 근본적인 체질 변화와 혁신을 요구하는 시민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큰 변화를 예고했다.

김윤식 시장은 ‘이제 시장으로 살지 않고 시민으로 살겠습니다’라고 다짐하며, 시장이 먼저 골목 구석구석 시민 삶의 현장을 돌며 시민과 소통하고, 시민이 원하는 시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김 시장은 민선6기에는 배곧신도시 개발사업, 서울대 시흥캠퍼스 유치사업, 각종 전철사업 등 지금까지 추진해 온 주요 역점사업들을 차질 없이 마무리해 시흥 100년의 발판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와 함께 ‘시흥은 우리 집입니다’를 민선6기 새로운 정책목표로 설정해, 모든 구성원이 동등하고 서로 배려하며 함께 행복을 키워나가는 내 집과 같이 편안하고 든든한 도시, 시흥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김 시장은 교육환경이 우수하고, 좋은 일자리가 넘쳐나며, 깨끗하고 안전한 도시를 민선6기 시정운영 핵심과제로 삼아 도시의 품격을 높이고 시민들이 오래도록 살고 싶은 도시가 되도록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 시장은 현장에서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겠다는 민선6기 시정운영 의지를 담아 7월 1일 취임식은 생략하고, 대신 오전 6시부터 새벽청소, 결식아동 무료급식, 재래시장 및 장애인시설 방문 등을 통해 시 구석구석을 돌며 다양한 시민들과 소통하는 취임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민선6기 출범에 즈음한 시민들께 드리는 글 

시민 여러분! 정말 고맙습니다. 시흥시장 김윤식입니다.

허락해 주신 4년을 다시 시작하면서 더욱 새롭고 남다른 각오를 다지고 있습니다. 선거과정에서 곳곳에 드러난 빈구석과 아픔을 보았고 근본적인 변화를 바라는 시민들의 간절한 마음을 읽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저는 시장이 아닌 시민으로 살고자 합니다.
시민의 눈으로 보고, 시민의 귀로 듣겠습니다. 골목 구석구석 삶의 현장을 돌며 시민과 소통하고 원하는 변화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과의 약속들을 생활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챙기겠습니다.

시정의 연속성을 유지하며 현재 추진중인 사업들을 차질없이 마무리하고 시흥 100년의 발판을 만들겠습니다. 임기내 도래할 인구 50만 도시도 차근차근 준비하겠습니다. 교육환경이 우수하고 좋은 일자리가 넘쳐나며 깨끗하고 안전한 도시를 핵심과제로 삼아 도시품격을 높이겠습니다.

시흥은 우리 모두의 집입니다.
시민에게도, 공무원에게도 사랑으로 지키고 가꾸어야 할 소중한 공동체입니다. 우리 집에서는 독식하는 사람도 소외되는 사람도 없습니다. 서로를 배려하며 행복을 키워갑니다. 민선6기 시정이 시민과 함께 시흥을 든든한 울타리이자 편하게 기댈 수 있는 우리 집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이제 미래를 키우는 생명도시 시흥이 세 번째 도약을 시작했습니다. 삼단뛰기의 세 번째는 가장 멀리 점프하기 위한 결정적인 도움닫기입니다. 더 높게, 더 멀리 시흥이 큰 꿈과 나래를 활짝 펼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참여와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시흥의 주인은 시민입니다. 감사합니다.

2014년 7월 1일
시흥시장 김 윤 식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