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중앙도서관, 대학생 단체‘청포도’와 함께 진로독서특강

▲ ‘청포도’는 입학사정관제와 진로탐색을 고민하고 스스로 자신의 길을 설계했던 대학생들이 같은 고민을 하는 청소년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조직한 단체로, 현재 고등학교 동아리 연구활동 지원, 입시면접 및 진로관련 강의, 교육기부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다.

용인중앙도서관에서는 오는 7월 19일 토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4시 30분까지 청소년의 주체적인 진로탐구를 돕기 위한 프로그램 ‘진로! 독서 속에서 만들어 가다’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학생 연합동아리 ‘청소년의 포기 없는 도전(이하 청포도)’이 ‘사람책(덴마크 출신의 사회운동가 로니 에버겔 창안 : 사람을 한 권의 책으로 보고 참여자들이 사람책과 만나 지혜와 경험을 나누는 것)’이 되어 참여한 학생들과 소통하고, 책 속에서 진로의 의미를 찾는 방법을 강연과 그룹활동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청포도’는 입학사정관제와 진로탐색을 고민하고 스스로 자신의 길을 설계했던 대학생들이 같은 고민을 하는 청소년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조직한 단체로, 현재 고등학교 동아리 연구활동 지원, 입시면접 및 진로관련 강의, 교육기부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다.

모집인원은 30명(선착순)이고, 참여 신청은 7월 1일(화) 오전 9시 30분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자세한 내용은 용인중앙도서관 홈페이지(www.yonginlib.go.kr/yongin) 도서관 소식을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