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렴도 평가에서 최우수 1등급을 달성한 수원시의 공직자들은 청렴행정 실천 결의문을 낭독을 통해, 다시 한번 청렴한 공직자로 거듭나며 수원의 변화를 선도하는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자는 데 뜻을 모았다.

수원시 공직자들이 4일 수원시청에서 청렴행정 실천 결의대회를 갖고 친절, 공정, 청렴한 행정업무처리로 시민에게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기로 결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최우수 1등급을 달성한 수원시의 공직자들은 청렴행정 실천 결의문을 낭독을 통해, 다시 한번 청렴한 공직자로 거듭나며 수원의 변화를 선도하는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자는 데 뜻을 모았다.

청렴행정 실천 결의문은 청렴을 기반으로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어떠한 경우에도 금품 및 향응을 받지 않는 것 △직무상 권한을 남용하거나 이권개입 및 알선과 청탁을 하지 않는 것 △시민 모두가 시정을 신뢰하고 시정에 동참할 수 있도록 정보를 공정하고 투명하게 공개하는 것 △공무원 행동강령을 숙지해 수원 변화를 선도하는 청렴한 사회 구현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 등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청렴은 공직자에게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이번 결의대회가 직원들에게 청렴실천 의지를 새롭게 다지고 주민에게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하는 주춧돌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