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포털로 신청, 내년 1월 2일부터 시작

부천시 자원봉사센터(소장 김성림)가 ‘2014년 겨울방학 자원봉사 프로그램’에 참여할 청소년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겨울방학 동안 봉사활동을 하고자 하는 청소년을 위해 자원봉사 아카데미, 체험 아카데미, 나눔 아카데미로 분야를 나누어 특색 있게 진행된다.

자원봉사 아카데미는 중․고등학생 신규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자원봉사 기초교육 후 부천 관내 공공기관, 지역아동센터, 시민단체 등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체험 아카데미는 시각장애 이해 교육 후 시각장애우를 위한 편의시설을 조사하고 지역 내 장애인의 실태에 대해 직접 체험해 본다.

나눔 아카데미는 나눔 교육 이수 후 직접 제작한 팔찌를 다문화가정 및 어르신에게 전달하는 활동을 하며 나눔과 봉사를 함께 체험하게 된다. 그 외 동 마을학교 등 특별활동도 준비되어 있다.

센터 관계자는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에 대한 교육과 실천의 기회를 함께 제공하여 봉사활동에 대한 욕구를 해소하고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을 높여 봉사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1365 자원봉사포털(www.1365.go.kr)을 통해 신청하고 프로그램은 내년 1월 2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부천시자원봉사센터(032-324-016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