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종설 위원장은 “마을소식지는 한 해 동안 주민자치프로그램 성과와 그에 비례해서 추진했던 사업인 활동상황을 한 눈에 알아보기 쉽고 일목요연하게 짜임새 있게 꾸미도록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양시 일산서구 일산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종설)는 마을신문 편집위원 6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7일 일산2동 마을소식 발행을 위한 최종 편집작업을 가졌다.

마을소식지는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관하여 지역주민들에게 마을신문을 만들어서 주민자치 프로그램의 진행상황을 알리고 그 해에 성과를 동네 주민들에게 널리 홍보 자발적으로 자치 프로그램에 주민들이 참여하도록 유도하는 측면도 있다.

김종설 위원장은 “마을소식지는 한 해 동안 주민자치프로그램 성과와 그에 비례해서 추진했던 사업인 활동상황을 한 눈에 알아보기 쉽고 일목요연하게 짜임새 있게 꾸미도록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경현 동장은 “한해를 마무리하는 연말에 주민 여러분들에게 또 하나의 선물을 드리게 되어서 매우 기쁘고 보람이 있다”며 “지난 1년간은 제일 큰 행사인 문화축제가 성공적으로 잘 마무리 되었으며 일산초등학교 및 일산시장과 연대하여 추진되었던 지역통합문화경제 활성화도 기대했던 만큼 성과를 내어 잘 마무리 되어서 뜻 깊게 생각하며 감사하다”고 인사말을 하였다.

편집위 관계자는 “마을소식지가 금년에 4회째 맞이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특히 청소년지도협의회에서 주관 어려운 학생들을 선정하여 여름철에 한탄강 래프팅 물놀이는 매우 인상적인 행사였다”며 “이렇듯 자치위원회에서는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펼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하여 모두가 행복하고 아름다운 동네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