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건강체험식 구강교육

▲ 송탄보건소 아동을 위한 ‘어린이 튼튼 치아교실’ 운영
[평택=광교신문] 평택시는 유치원과 어린이집 아동 540여명 대상으로 송탄보건소 4층 헬스케어 교육센터에서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건강 체험식 구강교육 ‘어린이 튼튼 치아교실’을 21일부터 매주 수요일 총 27회에 걸쳐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송탄보건소는 아동 구강 건강실태조사에 따르면 아동의 절반 이상이 치아우식을 경험해 구강질환으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므로 미취학아동을 대상으로 사전 예방 중심의 구강 서비스를 제공해 건강한 구강 생활 습관을 형성하고자 ‘어린이 튼튼 치아교실’을 운영하게 됐다고 전했다.

‘어린이 튼튼 치아교실’은 치아 모형을 활용해 올바른 칫솔질을 시연 후 아이들이 직접 모형에 칫솔질을 해보는 등의 실습을 진행하고 치아우식증 예방을 위한 불소 바니쉬 도포를 시행하며 직접 풀어보는 구강 건강 관련 OX 퀴즈와 치아 건강에 좋은 음식 장보기 등 체험식 교육을 통해 자연스럽게 건강한 구강 생활 습관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송탄보건소는 앞으로도 아이들의 맞춤형 구강 건강 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히며 유튜브 ‘평택·송탄보건소’을 통해 올바른 구강 관리 영상뿐만 아니라 건강에 대한 유익하고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고 알렸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