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공식 홍보대사 배우 이학주, 안산 출신 배우 조아람·가수 차붐 출연

 

[안산=광교신문] 안산시는 ‘젊음의 도시, 안산’을 콘셉트로 제작된 시 홍보영상물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5일 업로드된 홍보 영상은 이날 기준 4만4,000여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다.

시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영상은 안산시 홍보대사 배우 이학주와 안산 출신 배우 조아람이 출연한 안산시 대표 홍보영상물과 안산 출신 래퍼 차붐이 직접 작사·작곡하고 출연까지 한 도시브랜드 홍보영상물 총 두 편이다.

배우 이학주와 조아람이 출연한 홍보영상물은 안산 갈대습지 노적봉폭포 탄도항 구봉도 낙조전망대 등 ‘편안한 쉼’을 느낄 수 있는 안산의 명소와 스마트제조혁신센터 한양대 에리카 캠퍼스 안산산업역사박물관 안산사이언스밸리 등 혁신 도시의 면모를 엿볼 수 있는 여러 장소에서 촬영됐다.
 

 

또, 래퍼 차붐이 직접 노래한 도시브랜드 홍보영상물은 그간의 홍보 방식에서 벗어나 젊은 층이 선호하는 힙합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제작됐다.

‘나를 꿈꾸게 하는 도시, 나를 숨 쉬게 하는 도시’를 주제로 풍도 다문화마을특구 안산호수공원 등 안산의 곳곳을 소개하는 영상으로 지난 5일 유튜브를 통해 공개되자마자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민근 시장은 “시 홍보대사와 안산 출신 배우가 안산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출연해 더욱 뜻깊은 영상이 제작됐다”며 “앞으로도 우리 시의 강점 자원과 정책을 감성적이고 서정적인 방식의 다양한 영상으로 제작해 대외에 홍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 도시브랜드 홍보영상물은 시 공식 유튜브 채널뿐만 아니라, 안산시 주요 행사 및 TV를 통해서도 소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