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시장 “다양한 분야에서 발전 이끈 여성단체…능력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

▲ 안양시, 여성단체 활동 공유의 장…‘2023 화합 한마당’ 열려
[안양=광교신문] 안양시 여성단체들이 한 해 동안의 사업과 활동을 공유하고자 한자리에 모였다.

14일 시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안양시청 강당에서 안양시여성단체협의회가 주최하는 ‘2023년 안양시 여성단체 화합 한마당’이 열렸다.

여성단체 회원 및 시민 등 600여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안양시립합창단과 기타 공연으로 지역 위문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있는 여성단체 현사랑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1부 활동 보고 및 시상식과 2부 여성단체 퍼포먼스가 진행됐다.

1부에서 안양시여성단체협의회와 안양여성연대는 여성단체를 대표해 여성과 남성이 모두 행복하고 안전한 환경 조성을 다짐하는 ‘실천선언문’을 낭독했다.

이어 협의회와 안양여성의전화가 올해의 활동 사항과 양성평등기금사업 성과 등을 타 단체들과 공유하며 한 해를 뒤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 올해의 여성발전 유공 모범단체로 소비자 보호 활동 및 여성의 사회 참여 활동에 앞장선 소비자교육중앙회 안양시지회가 표창을 받았으며 안양시여성지도자회 곽복순 등 여성단체 회원 11명도 유공 표창을 받았다.

2부에서는 모든 참석자가 ‘누구나 동등하고 존중받는 안양’을 외치고 손수건을 흔드는 퍼포먼스를 함께 펼치며 안양시 여성단체의 화합과 활동 의지를 다졌다.

이승복 협의회장은 대회사에서 “안양시 여성단체들이 지혜를 나누고 직면한 위기를 넘어 새로운 기회를 발견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다양한 영역에서 사회 발전을 이끌어온 안양시 여성단체들이 앞으로도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안양시가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