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성시 팔탄면, 독거노인 가구 위한 사랑의 안전지도 운영
[화성=광교신문] 화성시 팔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민간기동대가 6일 팔탄면 내 독거노인 가구에 대해 야간 안부를 확인하는 ‘사랑의 안전지도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사랑의 안전지도는 민간기동순찰대의 야간 순찰 시 홀로 생활하시는 어르신들의 안전 및 생활 반응 등을 확인하는 활동으로 야간시간 복지 공백 최소화를 위한 첫걸음이라는 점에서 더욱 뜻깊은 활동이다.

이날 활동에는 고영철 팔탄면장, 안희만 팔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현지운 팔탄면 민간기동순찰대장 등 10여명이 모여, 사랑의 안전지도 대상 독거노인 가구 11곳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고 김장김치, 라면 및 쌀 등도 전달했다.

고영철 팔탄면장은“팔탄면 복지를 위해 기관단체들과 협업하는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라며 “이번 활동이 24시간 불이 켜진 복지를 구현하고자 추진된 만큼 팔탄면을 넘어 전국 곳곳으로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순찰 소감을 전했다.

현지운 팔탄면 민간기동순찰대장은 “방범 순찰과 더불어 대상자의 생활 반응 확인까지 이뤄진다면 혹시 모를 고독사 예방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며 본 사업이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팔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민간기동대는 지난 10월 24일 사랑의 안전지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저작권자 © 광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